- 숭실대 2021년 후기 대학원(AI·SW융합학과)석사과정 모집
- 6월14일부터 7월 9일까지 신입생 모집
-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재직자 장학금 지원 혜택

비대면 시대와 제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 기술과 융합을 통해 산업간 경계가 사라지고 새로운 기술혁신이 가속화되고 있다. 각 국가는 인공지능을 새로운 국가경쟁력으로 인식하여 AI 산업 활성화를 위한 AI 생태계를 구축 중이다. 인공지능의 도메인별 융합은 자율주행 자동차산업, CPS(Cyber Physical System)을 근간으로 한 제조인프라, 스포츠, 국방, 게임 등 여러 산업 전반적인 분야로 확산되어 차별적인 부가가치를 생산하고 있다.

제조업이나 서비스산업을 불문하고 어떤 산업에서도 AI를 접목하지 못하면 향후 혁신은 물론이고 치열한 경쟁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다. 융합 인공지능 기술은 자체의 기술혁신을 넘어 과학기술과 산업기술 영역의 성장을 가속하는 혁신의 조력자(Enabler)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등 장기간 연구가 필요분야 (물리 실험, 신약 개발 등)에 AI를 활용하여, 시간에 대한 비용을 획기적으로 단축하여 새로운 제품 서비스의 연구개발 촉매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인공지능은 새로운 시대의 핵심전략이 되고 있다. 따라서 AI SW 분야는 현재 전산업의 인공지능접목을 위한 기본적인 인프라기술로 현재 가장 많은 인력양성이 요구되고 있다.

비대면 인공지능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갈 고급인력 수요에 부응하여 국내 AI·SW 특성화대학인 숭실대학교는 2021년 9월부터 대학원에 AI·SW융합학과를 개설하였다. 2021 후기 신입생은 6월14일(월)부터 7월9일(금)까지 모집 중이다.

숭실대학교는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와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원 과정 지원 협약을 진행하여 본 AI·SW융합학과 (홈페이지 http://aisw.ssu.ac.kr )를 개설하였다.

국내최고의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학문의 첨단기술과 실용교육의 강점을 가진 숭실대학교는 본 학과에서 AI· SW 금융과 핀테크, AI· SW 플랫폼 비지니스, AI· SW 게임 과 메타버스 및 AI· SW + X 를 포함한 관련산업의 융합적학문 연구와 온오프의 새로운 학사관리를 통하여 중소기업의 재직자 재교육과 함께 AI· SW 시대를 이끌어가고자 한다.

AI· SW 융합학과는 모든 교수와 학생들이 교육과 연구 활동에 전념하며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으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융합시대의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상기 과정은 2년간 4학기제 석사과정으로 대학학부의 전공과는 관계없이 4년제 대졸(예정)자 이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중소기업 재직자의 정부 등록금 지원으로 최신 기술교육을 통한 미래 비젼을 구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학업에 따른 경제적 부담이 거의 없는 점이 가장 큰 혜택이다.

본 학과는 대학원생들이 학업에 전념하도록 연구 개발여건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아마존, 네이버, 카카오, 시스코, 인텔, 엔비디아, 글로벌 게임회사, 금융 등 현업의 전문가 특강, 전문가 멘토단 운영, 국내외 워크샵, 학술대회 참가 논문발표를 적극 지원하고 있어 글로벌 트렌드를 국내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아이디어로 본인을 업그레이드하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2021 신입생 입학 관련문의 :

aisw.ssu@gmail.com 또는 hk.choi@ssu.ac.kr

숭실대 대학원 AI·SW융합학과 : http://aisw.su.ac.kr

숭실대 대학원 : http://grad.ssu.ac.kr

저작권자 © 한국중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